쿠쿠전자 제습기 판매량 전년동기比 500% 증가

쿠쿠전자 제습기 판매량 전년동기比 500% 증가

기사승인 2014-05-21 14:31:00

[쿠키 생활]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는 제습과 공기청정을 모두 겸비한 공기청정제습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러한 돌풍은 작년부터 여름 가전시장을 강타한 제습기의 인기에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려는 고객의 니즈(Needs)가 만나 시작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쿠쿠전자의 ‘하이브리드 365’는 제습과 더불어 공기청정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1년 내내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주모을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각각 CA(공기청정)·HD(제습) 인증을 획득하며 그 성능을 입증 받았다. 제습기의 핵심부품인 저소음 전용 콤프레셔, 열교환기 등 모든 주요부품을 국산제품으로 사용하며 신뢰를 더했다.

렌탈서비스로 제습기를 구입하는 소비자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쿠쿠전자 제습기의 렌탈서비스 이용 고객은 전체 실적 중 60% 가량이다.

천승국 쿠쿠전자 마케팅팀장은 “단순 제습기능만 있던 제습기 시장에서 공기청정까지 가능한 쿠쿠전자의 ‘하이브리드 365’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다”며 “현재 제습기 시장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보면 이러한 반응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
신민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