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메탈의 전설 오지 오스본, 한국 온다

헤비메탈의 전설 오지 오스본, 한국 온다

기사승인 2014-05-29 09:30:01

[쿠키 연예] 현대카드가 오는 8월 9~1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CITYBREAK 2014’의 2차 라인업을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타는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사진). 오스본은 세계적인 메탈밴드인 ‘블랙 사바스(Black Sabath)’의 보컬리스트이자 헤비메탈계의 대부다.

그는 지난 40여 년간 11장의 솔로 앨범과 보컬로 참여한 9장의 블랙 사바스 앨범을 통해 강력한 카리스마를 선보여왔다. ‘Crazy Train’, ‘Goodbye To Romance’, ‘Mr. Crowley’, ‘Mama, I’m Coming Home’ 등 수많은 곡들을 히트시킨 그는 솔로와 밴드 앨범을 합쳐 약 1억장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그는 세계적인 밴드들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내건 록 페스티벌인 ‘오즈페스트(Ozzfest)’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 2005년과 2006년 각각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과 미국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며, 명실상부한 레전드 뮤지션 반열에 올라섰다.

오스본에 이어 미국 출신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후바스탱크(Hoobastank)’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01년 첫 정규앨범 ‘Hoobastank’로 데뷔한 그는 수록곡 ‘Crawling in the Dark’, ‘Running Away’ 등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1000만장이 넘는 누적 음반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라인업의 두 축은 정통성과 다양성”이라며 “오지 오스본과 같은 정통 록 뮤지션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포함된 추가 라인업을 곧이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 예매는 6월 3일 낮 12시부터 시작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한승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