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자궁경부전암치료 경구백신 정부과제 선정

바이오리더스, 자궁경부전암치료 경구백신 정부과제 선정

기사승인 2014-06-02 09:57:00
[쿠키 건강] 바이오리더스가 개발 중인 신약 프로젝트가 정부 지원과제로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해 말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아 현재 국내 1/2a상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자궁경부전암치료 경구백신 임상과제가 보건복지부 첨단의료 기술개발 과제로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 과제 선정으로 향후 3년 동안 17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임상 1/2a 단계의 임상비용과 임상2b상 진입까지 소요되는 개발비용의 정부 지원으로 신속한 임상 진행 및 암치료백신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자궁경부전암 치료백신은 이미 일본 동경대학교 인체효력시험에서 약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였으며, 가톨릭의대 서울성모병원, 고려대 구로병원, 서울아산병원, 계명대 의대 동산의료원 및 관동의대 제일병원 등 5개 병원에서 1/2a 임상시험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일한 신약개발 총괄 책임자인 박사는 “암치료백신의 정부과제 선정은 자궁경부전암 치료백신의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주사제가 아닌 경구용 백신으로 개발되는 세계최초의 혁신 신약으로, 1조원 이상의 세계시장 규모를 가지는 블록버스터 신약후보로 높은 경제적 가치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