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헬로키티 아일랜드, 방문객 15만명 돌파

제주 헬로키티 아일랜드, 방문객 15만명 돌파

기사승인 2014-06-18 14:28:00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 테마 복합 문화 공간인 헬로키티아일랜드(www.hellokittyisland.co.kr)가 오픈 6개월 만에 방문객 15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전시, 체험, 3D 상영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주목 받고 있다.

헬로키티아일랜드가 단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어른부터 아이까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덕분이다. 실제로 지난 6개월간 전체 방문객 중 가족 단위 방문객이 6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에어포켓과 어른들이 쉴 수 있는 헬로키티카페, 가족 사진을 촬영하기 좋은 헬로키티룸 등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만의 독특한 건축물과 캐릭터 제품도 한 몫하고 있다. ‘제주도와 헬로키티의 만남’을 주제로 디자인한 헬로키티아일랜드 외관은 이미 제주시에서 서귀포시를 잇는 1135번 국도의 랜드마크가 됐다. 제주도 바람의 흐름을 형상화한 곡선과 헬로키티를 대표하는 핑크색 타일, 리본 등으로 외관을 장식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들어온다.

또 헬로키티아일랜드 제주에서 볼 수 있는 왕관을 쓴 헬로키티는 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캐릭터 디자인이다. 헬로키티아일랜드 시그니처 캐릭터는 인형, 텀블러, 초콜릿 등의 상품으로 출시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한편 헬로키티아일랜드는 2014 브라질월드컵을 맞아 ‘파이팅 대한민국!’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헬로키티아일랜드 페이스북(www.facebook.com/hellokittyinjeju)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비행기 티켓, 헬로키티아일랜드 초대권, 시그니처 인형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media.co.kr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media.co.kr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