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이 2014 전국 죽순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군은 1일 “맛있는 죽순 요리를 대중에게 알리고 다양한 요리 개발을 통해 지역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심과 본심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3가지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 외에도 대학생·고등학생은 학생부에, 어린이집·유치원 조리담당 종사자나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은 어린이 메뉴 개발부에 참여할 수 있다.
자격의 제한이 없이 죽순 요리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자신의 레시피와 사진을 담은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 (bamboofood@daum.net)로 발송하면 된다. 서류 양식은 담양군 홈페이지 (http://www.damyang.go.kr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예심에서 서류 심사를 통해 본심 진출자 29팀을 가려낸다. 본심으로 진출한 29개 팀은 오는 27일 담양군 종합체육관 일원에서 라이브 요리 심사를 통해 죽순 요리의 고수를 가린다. 심사는 독창성, 식재료 활용성, 조리기술의 간편성 및 전문성, 담음새 및 상품성을 기준으로 점수가 매겨진다. 가장 점수가 높은 팀에 500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내년 담양에서 열리는 2015 세계 대나무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발판 삼아 세계적인 규모로 개최되는 내년 행사를 잘 이끌겠다”며 “담양과 죽순을 국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담양군 홈페이지(http://www.damyang.go.kr)와 전화(061-380-8678·8675)를 통해 가능하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