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 보청기, 담양군 난청 검진 지원사업 참여

딜라이트 보청기, 담양군 난청 검진 지원사업 참여

기사승인 2014-09-02 11:02:55

국내 보청기 제조 및 유통업체 딜라이트 보청기는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전남 담양군 창평한마음병원에서 난청검진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담양군 보건소가 주관하고 딜라이트 보청기와 창평한마음병원이 후원한 이번 난청검진 지원사업에서딜라이트 보청기는 총 3일에 걸쳐 담양군 내 65세 이상 노인 247명을 대상으로 무료 청력검사와 보청기 관련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담양군 내 노인들의 난청조기 진단과 보청기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딜라이트 보청기는 청력검사와 함께 검사대상자 중 보청기 착용이 필요한 인원에게 보청기 구매 비용을 지원하게 된다.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난청 초기에 정확한 검사와 보청기 착용을 통한 청력관리가 중요하지만 지리적 위치, 비싼 보청기 가격 등의 이유로 청력검사와 보청기 착용이 어려워 심한 청력 손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농촌 지역 노인층의 청력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실제 담양군 65세이상 노인 인구 중 약 3% 정도가 청력감퇴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으며, 경도 이상의 난청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담양군 내에 보청기 전문점이 부족해 노인들의 주기적인 청력관리가 힘든 실정이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