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서 13일부터, ‘신나는 겨울숲 놀이캠프’

보라매공원서 13일부터, ‘신나는 겨울숲 놀이캠프’

기사승인 2015-01-11 10:07:55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오는 13일(화)부터 2월 26일(목)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보라매공원을 둘러싼 와우산과 북동산에서 ‘신나는 겨울숲 놀이캠프’를 운영한다.

보라매공원 서쪽을 감싸고 있는 와우산은 튤립나무, 벚나무 등 커다란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 박새 등 새소리가 아름답게 울려 퍼지는 곳이다. 북동산은 참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도토리를 찾는 청설모가 자주 관찰되는 산이다.

신나는 겨울숲 놀이캠프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화요일에는 ‘광릉 숲 이야기’ 저자이자 생태해설가 박효섭 강사와 함께 하는 ‘숲속 생태여행’이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나무, 동물, 새, 곤충, 풀들의 겨울나기를 알아보고 산에서 찾은 자연물로 장난감도 만들어본다.

목요일에는 자연놀이 전문가 이규상 강사와 함께하는 ‘숲속 놀이터’가 운영된다. 숲속 놀이터는 숲속 보물찾기, 숲속 아지트 만들기, 숲 밧줄놀이, 눈 속에 퐁당 빠져보기 등 놀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놀이캠프는 기존 숲 체험 프로그램이 주로 봄~가을에 운영되고,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실내 활동 위주로 구성되는 것과 달리, 추운 겨울에 야외 숲에서 놀이 위주의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겨울철 야외활동이 가능한 7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회별로 선착순 20명씩 모집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서울시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를 참고하거나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02-2181-1183)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숲은 추운 겨울에도 놀거리가 풍부해 다양한 신체활동과 바깥놀이를 즐기기에 좋다”며 “겨울방학 동안 집 안에만 있지 말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겨울숲 놀이캠프에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적극 참여해보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