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운동화 브랜드 스베누, 인기비결은 ‘자체 디자인’

토종 운동화 브랜드 스베누, 인기비결은 ‘자체 디자인’

기사승인 2015-01-26 15:34:55

[쿠키뉴스 최민지 기자] 해외브랜드가 장악한 국내운동화 시장에서 값진 성과를 이룬 토종브랜드가 있다. 온라인에서 예쁘고 완성도 높은 신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스베누(SBENU)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해외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진 운동화 시장에서 스베누는 매출 고공행진을 이루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 4분기에만 17만 족 이상의 제품을 판매해 1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산운동화의 불모지와 같던 운동화 시장에서 스베누가 선전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운동화브랜드 스베누의 첫번째 경쟁력은 '자체 디자인'에 있다. 업체는 대표상품인 S라인을 비롯해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B라인, 호루스·피네스, 고루스 등 9개의 라인을 선보였다.

9개 라인은 모두 젊은 브랜드를 표방하는 스베누에서 자체 디자인한 상품으로 특허를 등록 중이다.

스베누는 디자인뿐 아니라 품질면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스베누는 주문자가 요구한 상표명으로 부품이나 완제품을 생산하는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을 채택하는 기존 브랜드와 달리 제조원가에 부담이 있더라도 제품 전량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운동화 바디를 천연 소가죽으로 사용한 것 역시 스베누만의 프리미엄이다. 천연 소가죽의 경우 재질 자체가 튼튼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세탁 시 색상(염료)이 빠져 나와 옮겨 붙는 이염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런 문제를 고려해 스베누는 생활방수처리기술을 사용해 이중안정책을 세웠다.

한편 스베누에서는 그동안의 고객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공익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사회소외계층, 불우이웃을 위한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freepen07@kukimedia.co.kr
freepen0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