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기자의 건강톡톡] 스마트기기 이용 잦으면 척추에 무리

[쿡기자의 건강톡톡] 스마트기기 이용 잦으면 척추에 무리

기사승인 2015-02-21 09:42: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스마트기기 이용이 잦으면 척추질환 발생 위험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스마트기기 하나쯤은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성인을 비롯한 청소년, 어린아이들의 컴퓨터, 스마트폰 이용률이 늘어나면서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기간 같은자세를 유지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질환들도 늘고 있습니다.

특히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게 될 경우 발생하는 척추질환은 가벼운 척추통증에서부터 심각한 기능성 척추측만증까지 질환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척추의 배열에 이상이 생기면 온몸의 균형이 깨지게 되는데, 심할 경우 척추를 동반한 골반, 어깨의 틀어짐이 발생하게 됩니다.

컴퓨터나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할 경우 두통이 오는 것은 근육이 굳었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굳는 이유는 평소 사용하는 움직임과 자세습관으로 척추배열의 이상이 대부분입니다. 이처럼 척추의 배열 이상은 수많은 악영향을 초래하게 됩니다.

척추측만증 치료의원인 서울휴재활의학과 최연진 원장은 “대부분의 척추문제는 나쁜자세로 인한 중력의 집중과 함께 척추의 정상적 곡선이 흐트러져서 발생하게 된다. 나쁜 자세와 잘못된 척추의 만곡을 오랫동안 방치한다면 갑작스런 외상이나 만성적인 외상이 보다 잘 일어나게 되며, 요통, 디스크 질환, 척추측만증, 등의 척추 질환과 팔다리 통증이 생긴다”고 말했습니다.

척추질환이 발병하면 소화불량과 같은 장기의 기능저하까지 구조적인 질환들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척추문제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려면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