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참가자 모집

한샘,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5-03-23 10:59:55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홈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국제디자인공모전인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을 개최하고, 오는 5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내 최고의 디자인 기업을 표방하는 한샘은 미래 디자인 패러다임을 바꿀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신'이란 ‘창조와 혁신’의 준말로, 공모전을 통하여 한중일의 심원한 문화 자산을 기초로 16억 동아시아 중심의 혁신 디자인 패러다임을 창조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응모 자격은 건축, 디자인, 공예 등 범 디자인 영역에 종사하는 전세계 전문 디자이너와 관련 전공 학생이며, 참가 희망자는 5월 17일까지 '창신'홈페이지 (www.chuangxin.kr)를 통해 참가자 등록과 작품 접수를 마쳐야 한다.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의 심사위원으로는 디지털 베이징 설계자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주페이, 프리츠커상 수상자이자 세계적 건축가 이토도요, 공공디자인을 세계로 전파한 권영걸 한샘 사장이 위촉됐다. 시상식은 7월 11일 진행되며 각 전형별로 금상 1명에게는 상금 30000달러, 은상 2명에게는 상금 10000달러, 동상 3명에게는 상금 5000달러 등 총 19만2000달러 (한화 약 2억1000만원)의 상금과 한중 문화 기행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수상자에게는 수상작 프로토타입(prototype, 최종 산물이 나오기 전 제품이 주요 특징을 담은 중간 산출물) 개발과 시장테스트 과정을 포함한 작가브랜드 론칭의 기회 또한 제공된다.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