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리사운드 스마트보청기, 세계 학회서 주목

지엔리사운드 스마트보청기, 세계 학회서 주목

기사승인 2015-04-09 09:43:57

애플 와치용 스마트 보청기 앱도 선보여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 그룹은 최근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세계적인 청각학술대회 ‘AudiologyNOW! 2015’에서 4세대 2.4GHz(기가헤르츠) 최신 무선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귓속형부터 오픈형, 귀걸이형 보청기 등 모든 타입의 보청기에서 스마트 기기와의 무선 연동을 지원한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은 세계 최초 유일의 스마트 보청기 풀 라인업을 실현한 혁신적인 스마트 보청기”라고 설명했다.

특히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의 차별화된 스페이셜 센스(Spatial Sense) 기능은 이번 학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로, 학회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링스 스퀘어(LiNX2)의 스페이셜 센스(Spatial Sense) 기능은 소리가 어디에서 들려 오는지, 가깝거나 멀리에서 들리는 소리인지 등 소리 청취를 통해 공간에 대한 인식 및 이해를 보청기 사용자에게 명확히 전달한다. 이는 말소리 이해력의 향상과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청취 공간 인지력 향상 기능’이다.

이와 함께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 그룹은 이번 학회에서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을 공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은 기존의 스마트폰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이 스마트 보청기 사용자에게 지원했던 무선 통화 기능, 보청기 볼륨 조절 및 내 보청기 찾기 기능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손목 시계형 스마트 기기인 애플 와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히어링 확장 어플리케이션이다.

리사운드 스마트 보청기 제품군 만의 독자적인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 기술을 애플 와치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전 보다 더 쉽고 자유롭게 리사운드 스마트 보청기가 제공하는 더 향상된 개인 맞춤 청취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장규한 지엔 리사운드코리아 대표는 “이제 리사운드 스마트 보청기 사용자는 리사운드 스마트 앱을 사용해 지엔 리사운드 그룹의 제품군이 제공하는 선명하고 편안한 청취 경험과 다양한 보청기 무선 조절 옵션 등 스마트한 청취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Smart app)은 애플 와치의 국내 런칭 일정에 맞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