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세계 책의 수도 인천’ 개막식서, 이문열 작가 북콘서트

23일 ‘세계 책의 수도 인천’ 개막식서, 이문열 작가 북콘서트

기사승인 2015-04-21 12:29:55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인천광역시가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 개막을 기념해 오는 23일 오후 2시 송도 컨벤시아에서 이문열 작가를 초청 ‘한국 문학의 거대 담론’ 주제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문열 작가는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한국문학이 세계사적 사건과 의미 속에서 한 치의 벗어남이 없이 도전과 응전의 생채기를 담아낸 그릇이었음을 한국 작가의 시선으로 독자들에게 풀어낼 계획이다. 이문열 작가는 “21세기에도 여전히 한국문학이 담당할 몫이 가볍지 않고 무겁게 존재할 수밖에 없으며, 이것이 곧 한국의 작가들이 짊어질 운명이기에 세계문학에로의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밝힐 예정이다.

인처시는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외국 독자들이 직접 참석해 이문열 작가와의 대화의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로 다가온다. 노벨문학상 예비후보로 거명되는 이문열 작가이기에 이번 북콘서트는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북콘서트에서 이문열 작가는 독자들과 한국문학 거대 담론을 주제로 대화를 하는 시간을 함께, 참석한 독자들에게 친필 사인도 해줄 예정이다.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 개막식은 23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며, 개막식은 경인방송 라디오와 OBS TV를 통해 이원 생중계된다.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의 우스꽝스러운 과거사진은?
[쿠키영상] 다짜고짜 ‘60cm’ 칼 휘두른 강도를 맨손으로 제압한 여경"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