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새 출발’ 지원 사헌공헌활동 ‘눈길’

온라인몰, ‘새 출발’ 지원 사헌공헌활동 ‘눈길’

기사승인 2015-04-30 02:00: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봄을 맞아 유통업계 온라인몰들의 새봄맞이 사회공헌활동이 눈길을 끈다. 주변 환경을 산뜻하게 새 단장하는 활동부터 사회생활의 첫 출발을 돕는 활동까지 규모도, 그 종류도 다양하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79기 신입사원 10명이 지난 21일,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밤골마을을 찾아 벽화 그리기 활동을 진행했다. 재개발로 근심이 많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화사한 봄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서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공 미술 활동을 펼치는 ‘드림인공존’과 함께 진행됐다.


롯데닷컴은 매해 신입사원들이 나눔의 마음을 배우고 새 출발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소아암 쉼터를 청소하고, 장난감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옥션은 지난 3월 28일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LG생활건강과 함께 ‘나눔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눔하우스'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봉사단과 초보자인 옥션 대학생 고객 봉사단이 조를 이뤄 도배, 장판 기술을 나누는 활동이다. 옥션과 희망브리지는 올해로 3년째 ‘나눔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진천군 나눔하우스는 9회차 활동이었으며, 당 회차까지의 봉사를 통해 집수리 194세대, 벽화 9곳을 완료했다.

사회생활의 ‘새 출발’을 돕는 활동을 하는 곳도 있다. SK플래닛 11번가는 지난해부터 ‘희망날개’(취업지원)와 ‘희망식탁’(장학금 지급)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희망날개’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면접용 정장, 구두 등을 증정하고 헤어 및 메이크업이나 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또한 ‘희망식탁’은 각 대학 학생식당 식권을 1000원에 판매해, 판매 수익 전액과 11번가 추가 지원금을 더해 해당 학교 장학금으로 환원하는 캠페인이다.

롯데닷컴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신입사원 최유리(25세·여)씨는 “무너져 내릴 것 같은 벽을 다듬고, 새로 태어나는 벽을 보면서 희망을 그려 넣는 느낌이 들었다”며, “처음엔 무심한 듯 지켜보시던 주인아저씨가 완성된 벽화를 감상하던 모습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freepen07@kukinews.com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