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롯데그룹,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기사승인 2015-05-21 16:43: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롯데그룹은 21일 직원행복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만들고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내용의 '창조적 노사문화'를 선포했다.

롯데는 이날 오전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신동빈 회장과 강석윤 롯데노동조합협의회 의장, 전 계열사 노동조합위원장 및 근로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선포식을 가졌다.

롯데는 전 계열사에 '라이프사이클 복지제도'를 도입, 임직원들의 결혼, 출산, 자녀결혼, 은퇴 등 개인 생애주기와 연령별 요구에 맞춘 복지 프로그램을 신설, 강화한다.

특히 전 그룹사의 할인제도가 일괄 탑재된 '롯데 패밀리 W 카드'를 새로 출시, 전임직원에 보급한다. 카드를 소지한 롯데 임직원이면 누구나 각 계열사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는 이 혜택이 내부 고객인 직원 만족도를 높여 외부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그룹 노사는 새 노사문화 선포에 맞춰 계열사별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노사합동 조직인 '창조 드림팀'을 개설한다. 창조드림팀은 영업활성화, 품질개선, 고객만족도 향상 등 회사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도적으로 움직이게 된다.

신동빈 회장은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부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노사간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창조적 에너지를 한데 모아야한다""고 강조했다. freepen07@kukinews.com"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