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다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속히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6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발표한 ‘경제 재도약을 위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4대 구조개혁을 기반으로 경제 재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비스 산업의 육성이 중요하다”며 “국회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하루속히 통과시켜서 서비스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서비스산업 육성은 내수-수출 균형경제를 달성하는 핵심 과제”라며 “과학기술의 발전과 산업 생태계의 변화로 과거처럼 제조업이 대규모로 고용을 하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미국, 일본, 영국 같은 선진국들은 지속적인 산업구조 전환을 통해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 비중을 GDP(국내총생산) 대비 70~80%까지 끌어올렸지만 우리나라는 서비스업 비중이 59%에 불과하다”며 “우리도 서비스산업 투자와 생산성을 선진국 수준으로 높이면 2030년까지 성장률을 0.2~0.5%포인트 높이고 취업자를 최대 69만명까지 늘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또한 수준 높은 의료, 관광, 콘텐츠, 금융, 교육 등의 서비스를 13억 중국을 비롯한 세계에 제공할 수 있도록 관광진흥법, 국제의료사업지원법 등 관련 법률도 조속히 통과시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plkpl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