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헬스케어 ‘앤젤라이크 맘데이’ 성료

바이엘 헬스케어 ‘앤젤라이크 맘데이’ 성료

기사승인 2015-12-01 00:38:00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바이엘 헬스케어와 대한폐경학회는 지난 28일 폐경기 엄마를 둔 딸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연 및 사진 공모전의 피날레 행사로 수상자 엄마와 딸 22쌍을 초청해 ‘앤젤라이크맘데이(Angel-like Mom Day)’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폐경기 치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촉구하기 위한 ‘천사엄마 소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천사엄마 소환 프로젝트’는 폐경기 증상 치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전문의와의 상담 및 치료를 통해 폐경기의 여성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같은 여자로서, 친구로서 엄마와 가장 가까운 딸이 폐경으로 힘들어하는 엄마를 응원하고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자 모녀들을 대상으로 한 폐경기 여성 건강 강좌가 함께 진행됐다.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천사엄마 응원하기’ 사연 공모전과 ‘천사엄마 자랑하기’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들이 각각 공개됐다.

이어진 폐경기 여성 건강 강좌에서는 폐경기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과 함께, 궁금한 점들을 알아보는 Q&A 세션이 진행됐다.

이병석 대한폐경학회 회장은 “폐경기를 잘 극복하기 위해서는 병원 검진과 적절한 치료만큼이나 가족의 관심과 응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천사엄마 소환 프로젝트’와 같은 행사들을 통해 중년 여성들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엄마의 폐경기를 보다 잘 이해하고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배우고 엄마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vitamin@kukimedia.co.kr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