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한부모가정 건강과 소통 위한 캠프 성료

한국노바티스, 한부모가정 건강과 소통 위한 캠프 성료

기사승인 2015-12-01 00:44: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11월 28일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이하 사랑회)와 함께 60여 명의 한부모가정을 초청, ‘한부모가정 Do-gather 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캠프는 한국노바티스가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의 사연을 받아 지원한 ‘다 함께 행복한 세상 ‘Do-gather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 프로그램이다. ‘다 함께(Do-gather) 실천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며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한부모가정 부모들은 ‘스스로 힐링하는 건강습관 만들기’라는 주제의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건강한 삶을 돌아보고 이를 평소에 실천하기 위한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으며, 이후 무용테라피 클래스에서는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다.

자녀들은 음악을 테마로 생활체육강좌에서는 음악줄넘기에 참여했으며 음악테라피 클래스에서는 핸드벨과 패들드럼 등의 악기 합주를 통해 참여자들 간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부모와 자녀들이 각각 테라피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발표함으로써 다양한 표현경험을 나누면서 사회성을 형성하는 시간에 이어 참여한 가족들이 소감을 발표하면서 건강실천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캠프는 마무리 되었다.

캠프 종료 이후에도 한부모가정이 캠프에서 경험한 건강의 소중함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가족 건강계획표’를 공모, 우수작을 선정해 건강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노바티스 문학선 대표이사는 “이번 캠프는 한부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자 하는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한국노바티스는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가족의 건강과 소통’이라는 담론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vitamin@kukimedia.co.kr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