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혜리 기자] 아이콘의 데뷔 풀앨범 공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3일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아이콘의 데뷔 풀앨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의 흑백 커버 이미지가 담긴 카운터를 게재, 24일 0시 베일을 벗는 아이콘의 신곡 3곡과 뮤직비디오 공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렸다.
앞서 YG는 지난 18일부터 타이틀곡 ‘덤앤더머’와 ‘왜 또’ 티저 포스터, 트랙리스트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풀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고 22일과 23일에는 음원이 공개되기도 전에 타이틀곡인 ‘덤앤더머’, ‘왜 또’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통해 음원 일부를 노출시키며 곡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9월 15일 ‘취향저격’ 공개 이후 100일만에 선보이는 아이콘의 첫 정규 앨범은 아이콘이 지금까지 선보인 곡들과 달리 빠르고 신나는 곡 ‘왜 또’와 ‘덤앤더머’, 그리고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한 ‘아니라고’까지 새로운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공개한 '취향저격', '리듬타', '지못미' 등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과 지상파 가요순위프로그램 1위, 2015 멜론 뮤직어워드와 2015 MAMA 등에서 신인상을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한 아이콘이 신곡들로 또다시 음원차트 정상에 서며 2015년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주인공이 될지도 주목할만한 포인트다.
이와 함께 아이콘은 네이버 V앱 카운트다운 라이브 카운터도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오늘 밤 11시 V앱을 통해 생방송되는 아이콘 카운트다운 라이브 ‘코니스마스(KONY’S MAS)’는 ‘아이콘’과 ‘크리스마스’의 합성어로 방송을 통해 아이콘 멤버들은 방송 중 팬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 등 새 앨범과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며 뜻 깊은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아이콘은 내년 1월 30일과 31일, 지난 10월 3일 데뷔 콘서트를 가진 장소인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hy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