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스포츠박람회 ISPO서 11관왕

블랙야크, 스포츠박람회 ISPO서 11관왕

기사승인 2016-01-26 11:39:56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24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에서 개막한 뮌헨 ISPO 2016(이하 ISPO)’에서 ISPO 어워드 글로벌 부문의 황금상 수상을 포함해 총 11관왕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단일 브랜드가 11개 부분을 수상한 것은 1970년 ISPO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역대 최다 수상이다.

블랙야크는 글로벌 부문 황금상 4개를 포함해, 제품상 2개, 아시아 부문 황금상 4개, 제품상 1개로 총 11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수상제품은 스피드마운티어링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알파인라인인 ‘유럽컬렉션’과 IT와 결합한 스마트웨어인 ‘야크온H’로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보여주는 제품들이다.

총 10개 부문의 상을 수상하며 최다수상의 영예를 안는데 톡톡한 공을 세운 블랙야크 '유럽 컬렉션’은 지난 3년간의 유럽과 히말라야에서의 혹독한 필드테스트와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된 라인으로 제품력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가 ISPO 2016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유럽 컬렉션’은 익스트림한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기능성을 극대화한 , 신소재, 신기술 등 모든 전문성을 총동원한 혁신적인 ,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멀티 기능성의 세 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또,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돼 이목을 집중시킨 스마트웨어 <야크온H>는 아시아 부문 황금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웨어 ‘야크온H’는 발열 섬유와 전원을 공급하고 의류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휴대용 장치로 구성된 발열자켓이다. 스마트폰으로 별도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온도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자켓의 발열 섬유는 분리하지 않고 세탁이 가능하다.

ISPO 어워드 현장에서 수상자로 나선 강태선 회장은 “그 동안 유럽진출을 위한 기획단계부터 제품 개발까지 준비 과정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준 본사 직원들과 유럽 현지 팀의 열정에 모든 공을 돌리고 싶다”며,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능성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만큼 아웃도어 양대 산맥인 유럽과 미국 시장 공략의 성공적인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freepen07@kukinews.com

[현장영상] 걸그룹 여자친구 쇼케이스, 연기한다면 어울리는 역할?..."소원은 부잣집 며느리, 은아는 딸"

'알바의 테러' 호텔 주방 싱크대에서 알몸으로 목욕하는 남자

[쿠키영상] 이종격투기 선수처럼 격렬한 킥복싱...섹시 모델의 몸매 유지 비결"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