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한미약품, 항암신약 미국 임상 2상 진입

한미약품, 항암신약 미국 임상 2상 진입

기사승인 2016-03-08 09:58:56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스펙트럼사에 기술수출한 다중표적 항암신약이 미국 임상 2상시험에 돌입한다.

8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다중표적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은 최근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 임상 2상을 시작했다.

이번 임상은 기존치료제에 내성이 생긴 HER-2 양성 유방암 환자 7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투여용량 및 주기는 한미약품이 진행한 임상 1·2상이 토대가 된다.

한미약품이 보건복지부 시스템통합적 항암신약개발사업단과 공동 개발 중인 포지오티닙은 비소세포폐암·유방암에 대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미약품 이관순 대표이사는 "한미약품의 기술이 적용된 다중표적 항암신약이 순조롭게 미국 2상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R&D에 특화된 스펙트럼사를 통해 포지오티닙의 치료효과가 하루빨리 전세계 환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한미약품과 스펙트럼은 작년 2월 포지오티닙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스펙트럼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했다.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