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노골적 선거개입 의도 비판”

더민주, “노골적 선거개입 의도 비판”

기사승인 2016-03-10 20:21:55
[쿠키뉴스=최민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정치적 고향이자 새누리당 텃밭인 대구를 방문한 데 대해 "정치적 논란을 감수하더라도 선거 개입을 밀어붙이겠다는 의지로까지 읽힌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각 정당 공천 작업이 진행 중인 오늘 박 대통령이 정치적 배경인 대구 지역을 방문한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대구 동구을, 북구갑, 수성갑은 '진박 후보'들이 고전하거나 야당 후보가 강세를 보이는 지역으로 진박 후보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진박 마케팅도 모자라 여당 공천에 개입한다는 의혹으로 계파 갈등이 첨예한 상황에서 이뤄진 대구 방문"이라며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엄정하게 관리해야 할 대통령이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을 도와달라고 공개 발언하고 지원 유세하듯 직접 지역들을 찾고 있으니 경악스럽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역대 어느 정부나 대통령도 선거 개입 의도를 이렇게 노골적으로 드러낸 정부는 없었다"며 "선거를 좌지우지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공정한 선거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freepen07@kukinews.com

여자들 쇼핑 중 남자들의 '처량한' 모습

김태희 "쉬는 날, 민낯으로 지내요"... '겟잇뷰티'에서 자신의 뷰티 아이템 소개

[쿠키영상] 탈모로 왕따 당하는 침팬지"
freepen07@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