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바이오코리아, 첨단바이오의약품 국제 컨퍼런스 개최

바이오코리아, 첨단바이오의약품 국제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16-03-30 01:06: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코디네이팅센터는 30일 부터 4월 1일 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바이오 코리아 2016 행사 기간에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시장성과 확대를 위한 성과 홍보관 운영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관련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은 줄기세포치료제 및 유전자치료제 분야 국내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보건복지부 및 미래창조과학부 공동출연으로 2015년부터 3년간 총 연구비 약 40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 성과홍보관은 해당 연구를 수행하는 4개 기업(메디포스트, 신라젠,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주식회사)으로 구성돼 코엑스 내 C홀 전시관에서 이뤄진다.


아울러 31일에는 GSRAC(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와 공동으로 줄기세포/재생의료 분야의 최신기술과 개발 동향을 주제로 한 ‘Stem cells & Regenerative Medicine’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또한 이날 국내외 투자자 및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 교류회도 개시된다. 첨단바이오의약품 국내 업체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지원, VC(벤처캐피탈리스트) & CEO Night 네트워킹 이벤트 연계가 기획돼 있다.


4월 1일에는 글로벌 제약사들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 라이센싱 현황 및 전략에 대한 ‘첨단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진출 전략’ 주제의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코디네이팅센터는 앞으로도 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출시 및 세계일류 바이오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ISCT(국제세포치료학회, 5.25~28, 싱가폴), BIO US 2016(6.6~9, 미국), BIO Europe(11.7~.9) 등 국제행사와 연계해 홍보관 운영 및 홍보지원 업무를 지속할 계획이다.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