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기사승인 2016-04-04 15:18:57
사진제공=한림대의료원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관상동맥우회술은 심장의 좁고 막힌 혈관에 대체혈관을 연결, 혈액순환 원활하게 해주는 고난이도의 수술로 알려져 있다.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는 요양기관의 질적 수준을 측정해 해당기관에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자율적 질 향상을 유도하고, 수술 후 합병증 및 사망률 감소 등 진료결과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3년 7월부터 1년간 전국 79개 의료기관 2748건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총 수술건수 ▲수술 시 내흉동맥을 사용하는 비율 ▲퇴원 시 아스피린 처방률 ▲수술 후 출혈 또는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 비율 ▲수술 후 사망률(30일내)과 수술 후 입원일수 등이다.

평가결과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종합점수 94.7점으로 전체평균 92.5점보다 높은 결과로, 특히 수술 시 내흉동맥 사용하는 비율 100%, 수술 후 출혈 또는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률 0%, 수술 후 사망률 0%, 수술 후 재원일수 11.7일로 수술 후 결과지표에서 가산점을 받는 등 관상동맥우회술 치료 잘하는 병원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유규형 병원장은 “이번 1등급 획득은 본원이 고난이도 중증질병치료에도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의료 질과 의료서비스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최근 유방암·폐암 적정성 평가(2014), 폐렴 적정성 평가(2015),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적정성 평가(2015),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2014), 만성폐쇄성폐질환(2015) 등 각종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yes228@kukimedia.co.kr

'가족사진 한 번 찍기 힘들구나~' B컷의 가족사진, 실패했다고? 천만에~ 제대로 성공했죠!

"네잎 클로버는 어디 있을까?" 찾으면 당신에게 행운이♥

'합성이야? 진짜야?' 전 세계에 퍼지고 있는 커플의 셀피...보고 있자니 간담이 서늘해지는 이유는?"
박예슬 기자 기자
yes228@kmib.co.kr
박예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