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가족과 단절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 190명을 초대해, 자녀를 대신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르신 중 올해 칠순(25명), 팔순(31명)을 맞이한 어르신과 5월에 생신인 어르신(25명)께는 생신 케이크 등 생신상 차림을 대접한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본아이에프, 119안전재단 등 9개 기업·공공기관과 ‘제10차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콜센터 상담원과 독거노인 간 1:1 결연을 통해 주 1~2회 안부전화를 드리는 ‘사랑잇는전화’와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독거노인의 가정을 방문해 정을 나누고 보살피는 ‘마음잇는봉사’에 참여키로 했다.
더불어 ‘독거노인을 위한 어버이날 맞이 후원 전달식’도 함께 열렸다. 이를 통해 40여개의 민간기업·단체·공공기관 등이 약 10억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후원해줬으며, 약 7만4000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5월말까지 카네이션과 후원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이후에는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참여기업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이 작은 행복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서울나들이’도 진행될 계획이다. yes228@kukinews.com
만삭화보 닮은 맥주 광고 눈길...'폐암 한 갑? 내장지방 10kg 주세요~'
이상민-탁재훈 '음악의 신2' 작가로 유병재 러브콜!
[쿠키영상] 머리끄덩이 잡고 육탄전! 그것도 아이들 많은 동물원에서 진상 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