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2일부터 전국 방영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2일부터 전국 방영

기사승인 2016-06-02 14:21:55

[쿠키뉴스 제주=정수익 기자] 제주도 꼬마해녀 몽니의 TV애니메이션 시즌2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2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SBS TV를 통해 전국에서 방영된다.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는 제주 토종 CT기업인 (주)아트피큐(대표 오태헌)가 에스엠피엔터테인먼트(대표 박철)와 공동 제작한 7~11세 아동용 애니메이션이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지역특화 문화 콘텐츠 개발사업’공모에서 선정된 이 사업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공동지원했다.

2012년 SBS에서 방영된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이 있는 꼬마 해녀 몽니의 좌충우돌 연예인 도전기 ‘아이엠 몽니’에 이은 꼬마해녀 몽니 TV애니메이션 시즌2이다.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세계자연유산 제주를 지켜나가는 과정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유네스코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제주해녀의 가치를 부각시키는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전체 작품의 배경이 되는 흑룡과 대할망 해녀의 과거 이야기를 설명하는 내레이션 파트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는 전국 최초로 직접 목소리 더빙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엠넷 TV 프로그램 ‘위키드’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국민들을 감동시키고 전세계 350만 이상의 네티즌들을 감동의 도가니로 불어넣은 천상의 목소리, 제주소년 오연준 군이 오프닝송과 엔딩송을 불렀다.


도 문화정책과 관계자는 “세계자연유산 제주와 제주의 토종캐릭터가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확보하는데 기여한 사례로 제주의 문화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uik1883@kukinews.com
suik1883@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