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 '대구 음식문화해설과정' 수료식

계명문화대학, '대구 음식문화해설과정' 수료식

기사승인 2016-06-15 00:11:55
"대구음식문화 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 제공"

[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계명문화대학은 최근 인터불고 엑스코호텔에서 안희관 부총장, 대구시 강석중 식품관리과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음식문화해설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대학은 지난 4월 대구음식문화 해설사 양성 교육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 된 후 교육생을 모집하고 진행한 8회 교육프로그램(스토리텔링 기법, 푸드 스토리텔링, 상식에 관한 스토리텔링, 음식해설기법, 미식관광 등)을 이수한 손수여(여·63)씨 외 78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스토리텔링 대회에서는 '치킨'을 주제로 대구의 전반적인 치킨의 역사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 '치킨의 성지, 대구' 조가 우승을 차지해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받았다.

이원갑 사업책임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이번 과정을 통해 대구 음식을 온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역할을 잘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음식문화 해설과정 교육과정은 다양한 지역음식의 역사성과 변천사를 공유하고, 대구음식문화의 이해, 대구음식의 스토리텔링, 음식 속 문화 찾기 등 음식과 문화관광의 복합적 해설이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sv101@kukinews.com"
sv101@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