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대구=김덕용 기자]계명대(총장 신일희)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대학입학을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제공한다.
총 15개 부스 가운데 자기소개서 심층상담 부스에선 입학사정관이 직접 작성법을 알려 주고, 전공 탐색과 일대일 맞춤형 입시상담 부스에선 해당 학과의 교수 및 입시 전문가들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직업 탐색 부스에선 취업 상담 전문가의 전문 상담도 이뤄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모든 상담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전공 선택과 취업 상담까지 원스톱 상담서비스가 이뤄져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대학 측은 기대했다.
강문식 입학처장(경영정보학전공 교수)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한 정보와 분석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계명대는 2017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을 통해 총 모집인원 4987명 중 70.1%인 3496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학생부 위주전형으로 2930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교과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한국사를 반영하고 예체능 계열 모집 시 단계선발을 폐지해 지원자 전원이 실기고사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문과, 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형유형 간 3개까지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sv10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