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예슬 기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임신 및 출산 준비 중인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공개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개건강강좌는 결혼이주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대한 건강지식 향상과 결혼이주여성의 건강한 출산 지원, 올바른 신생아 양육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의는 임신 및 출산 후 3개월, 출산 준비 중인 결혼이주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영구 병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은 ▲산부인과 송지은 교수, ‘건강한 임신 주기별 변화와 주의사항’ ▲소아청소년과 전지영 교수, ‘신생아실의 역할과 올바른 신생아 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세션은 ▲분만실 연수일 UM, ‘분만을 위한 호흡이완법’ ▲사회사업팀 최경애 팀장, ‘건강한 임산기를 위한 환자건강 점검’ ▲ 영양팀 장미 계장, ‘산모영양관리’ ▲사회사업팀 백정연 계장, ‘2016 사업일정소개 및 산모의 건강식 체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각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유관기관에서 신청을 받으며 문의사항은 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 02-829-5089로 문의하면 된다. yes22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