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로 컴백… 레트로걸 매력 통했다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로 컴백… 레트로걸 매력 통했다

기사승인 2016-07-11 00:00:00

걸그룹 여자친구가 첫 번째 정규앨범 'LOL'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했다.

여자친구는 11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를 포함한 앨범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NAVILLERA)'는 여자친구의 상징과도 같은 기타 솔로와 신나는 록 사운드, 화려한 스트링이 질주하듯 시원한 느낌을 주는 즐거운 곡이다.

‘새롭게 시작해 볼래 너 그리고 나 사랑을 동경해 앞으로도 잘 부탁해’라는 가사를 통해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과 학교 3부작을 끝내고 새롭게 시작하는 여자친구의 마음을 동시에 담아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한 구절인 ‘나빌레라’라는 표현을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했다.

이번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에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를 비롯해 앨범 인트로곡, 사랑에 빠진 마음을 그대가 물들어간다는 예쁜 가사로 표현한 '물들어요', 앨범전체의 감성을 관통하는 희망찬 음악 'LOL', 처음 시도하는 레게 장르의 곡 '한 뼘' 등 신곡 12곡이 담겨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학교를 졸업한 후 귀여운 레트로걸로 변신한 여자친구의 모습을 담았다. 뮤직비디오 속 여자친구는 ‘너 그리고 나’를 통해 기존의 ‘파워 청순’ 기본 틀을 유지하되 한결 부드러워진 안무를 예고, 나비를 연상케 하는 새로운 퍼포먼스로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이은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