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7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소재한 공단 본부에서 전국 1087명 독거어르신들에게 선풍기 1000여대를 비롯한 총 8155만원 상당의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연금의 ‘제16차 마음잇는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전개됐다. 공단은 현재까지 전국 1만3214명 독거어르신을 위한 물품 후원에 총 7억7800여만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날 공단 직원들은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김모씨(79·여)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화장실 안전바와 미끄럼방지매트를 직접 설치하고 말벗과 청소를 해드리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 씨 할머니는 “평소 집에 혼자인 경우가 많은데 국민연금공단에서 직접 찾아와 정답게 얘기도 나누고, 몸을 움직이기 힘든 내가 혹여나 다치지 않도록 성심성의껏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과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107개 지사도 각 지역별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과 함께 선풍기와 대자리 등 폭염대비물품을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는 주거안전용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