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그래텍이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 곰리모트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9일 그래텍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 곰리모트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곰리모트에 가상 마우스 기능이 추가 됐다. 곰리모트의 마우스 탭을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마우스 스크롤, 좌우 클릭 등 데스크톱의 마우스를 컨트롤 할 수 있어 먼 거리에서도 컴퓨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 파일 구간 반복 설정 기능과 곰오디오 재생목록 파일 검색 기능이 추가됐으며 자막 언어를 변경하거나 자막 파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외에도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중국어, 대만어, 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지원언어가 추가됐다.
곰리모트는 그래텍이 개발, 제공하는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으로 파일 재생, 볼륨조절, 화면 캡쳐, 싱크가사 조절, 배속설정 등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의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곰리모트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신규 업데이트 기능은 안드로이드 앱에 먼저 적용되고 ios는 이번달 중순에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