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한국 JUNO ACADEMY와 말레이시아 Kingswright 아카데미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3일 준오헤어에 따르면 지난 1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번 계약 체결 조인식에는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 유현석 말레이시아 한국대사, 말레이시아 재무부차관, 말레이시아 Kingswright 아카데미 대표 등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Kingswright아카데미는 말레이시아 헤어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앞서 영국의 한 아카데미와 접촉했으나, 지난 5월 준오아카데미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한 K-뷰티 세미나 참관과 한국 준오아카데미 방문을 계기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준오아카데미와 말레이시아 Kingswright 아카데미는 상호 협력 하에 18개월간의 헤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한국 준오아카데미 강사가 직접 말레이시아 아카데미에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는 축사에서 “준오아카데미는 테크닉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 리더십, 서비스, 세일즈교육, 매장관리, 인사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며 “한국준오의 40년 살롱경영과 교육을 바탕으로 말레이시아 미용인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재무부 차관은 “준오아카데미와 말레이시아아카데미의 협력 교육과정은 말레이시아 교육부 기술교육조직위원회에서 커리큘럼에 대한 초안을 작성할 것”이라며 “기술 교육제도를 완벽하게 설립해 많은 젊은이들이 기술직 교육에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