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중보재단, 종로구 어린이와 함께 하는 페스티벌 후원

보령중보재단, 종로구 어린이와 함께 하는 페스티벌 후원

기사승인 2016-10-18 00:02:00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보령중보재단이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문화예술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지난 15일 종로구에 위치한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진행된 공연에는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이 후원하고 있는 종로구 소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0여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그동안 꾸준히 준비해온 오케스트라, 에어로빅, 앙상블, 오르프,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이번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문화예술 페스티벌’은 종로구에 위치한 12개의 지역아동센터가 모두 참여하며, 보령중보재단이 2009년부터 8년째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예술 나눔 활동이다. 보령중보재단은 지역아동센터에 바이올린, 플루트 등의 악기지원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이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 합창, 오르프 등의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후원하고 있다. 

한편 종로구 어린이들이 공연을 펼친 보령빌딩의 ‘중보홀’은 본사 지하에 마련된 극장식 다목적 홀로 보령제약그룹 김승호 회장의 호인 중보(中甫)를 따 명명됐다. 회의, 세미나 등 업무용뿐만 아니라 외부 초청 강의, 사내 합창단 공연 및 휴게 공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보령제약그룹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newsroom@kukinews.com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