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인천시와 저출산 극복 위한 간담회 실시

복지부, 인천시와 저출산 극복 위한 간담회 실시

기사승인 2016-10-19 11:17:25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지난 6월부터 실시중인 시‧도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오늘 19일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복지부는 그간 16개 시‧도와 현장소통을 실시한 바 있으며, 마지막으로 오늘 인천시를 방문해 간담회‧정책토론회‧우수사례 현장방문 등을 진행했다.

이번 인천시 현장소통에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민간위원, 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 인천시 행정부시장, 인천시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시 저출산 시책 소개,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추진현황 발표 및 간담회 등이 진행됐다.

먼저 인천시는 추진 중인 저출산 대응 시책을 발표했다. 인천시는 NON STOP 출산장려사업, 보건‧의료 프로그램, 장난감 무료대여점 운영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우수사례로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공교육 확충 등 인천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인천형 어린이집을 소개했다.

이어 인천시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사업추진 현황 발표 및 간담회가 실시됐다.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는 인천시를 중심으로 경제계, 종교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 지역 20개 단체로 구성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캠페인 활동 및 각종 프로그램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는 진행 예정 중에 있다.

또한 사업 현황 발표 이후 참석자 간담회를 열어 인천시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인천형 어린이집 현장방문을 통해 시민들의 보육 공공성을 강화하고 부모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출산분위기를 조성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복지부는 “인천시 등이 발표한 지역 현장의 우수사례는 전국적으로 공유‧확산하고, 간담회시 제기된 건의사항 등은 관계부처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