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 DAY 개최

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 DAY 개최

기사승인 2016-10-23 16:34:37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보건복지부는 오늘 23일 경기도 용인 소재 동인체험학습장에서 ‘100인의 아빠단 육친소(육아하는 아빠 친구를 소개합니다)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0인의 아빠단’이란 저출산 극복을 목표로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으로, 육아에 서툰 초보아빠를 대상으로 육아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육친소 DAY’는 아빠단 활동 경험이 있는 아빠가 친구 또는 지인 가족을 직접 초청하는 행사로, 아빠단 활동을 전파하고 아빠의 육아참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자‧치즈 만들기, 숲속 오감체험 등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종이컵 놀이, 발씨름 등 아빠단 6기 주간 미션 중 일부를 함께 해보면서 자녀와 교감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주간미션은 온라인에서 멘토가 부여한 과제를 초보아빠가 수행해보는 100인의 아빠단 중심 콘텐츠로, 아빠들은 육친소 DAY를 맞이해 그간 진행된 미션 중 일부를 함께 해보며 경험과 소감을 나누었다.

복지부 관계자는 “아빠가 육아‧가사의 보조자가 아닌 또 다른 주체라는 인식은 새로운 가족문화 만들기의 기반”이라며, “이번 육친소 DAY를 계기로 육아와 가사에 참여하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남성 육아휴직 사용자도 계속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