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박근혜표 개헌, 정권연장 위한 제2의 유신헌법?”

문재인 “박근혜표 개헌, 정권연장 위한 제2의 유신헌법?”

기사승인 2016-10-24 17:27:21

[쿠키뉴스=민수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24일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내 헌법개정 완수” 발언을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개헌 관련 입장 발표문에서 “박근혜표 개헌, 정권연장을 위한 제2의 유신헌법이라도 만들자는 건가 ”라며 “최순실 게이트 의혹 해소와 경제민생 살리기에 전념하시라”고 밝혔다.

이어 “박 대통령의 개헌 제안, 참 느닷없다. 생각이 갑자기 왜 바뀌었는지 의심스럽다”며 “‘개헌은 블랙홀이고 경제 살리기가 우선’이라더니, 그 새 경제가 좋아지기라도 했는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들에 의한 국민들을 위한 개헌이 되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에 의한,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개헌은 절대 있어선 안 된다”며 “박근혜표 개헌은 안 된다”고 못 박았다

문 전 대표는 “권력형 비리게이트와 민생파탄을 덮기 위한 꼼수로 개헌을 악용해선 안 된다. 그거야말로 정략적 방탄 개헌”이라며 “국민들은 먹고 살기 힘든데 민생을 팽개친 채 비리게이트 위기국면 전환을 위해 개헌을 도구로 삼아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이날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이제는 1987년 체제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새롭게 도약시킬 2017년 체제를 구상하고 만들어야 할 때”라며 “오늘부터 개헌을 주장하는 국민과 국회의 요구를 국정 과제로 받아들이고, 개헌을 위한 실무적인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in@kukinews.com

민수미 기자
min@kukinews.com
민수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