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카페쇼, ‘ 제5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커피 거장 방문한다

서울카페쇼, ‘ 제5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커피 거장 방문한다

기사승인 2016-11-03 09:57:36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엑스포럼은 5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 2016’ 참가를 위해 세계 커피 거장들이 한국을 찾는다고 밝혔다.

3일 엑스포럼에 따르면 올해 5회째를 맞는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은 세계 커피 산업 리더들이 모여 다양한 커피시장의 정보 및 기술들을 논의하며 커피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 전문 국제회의다.

특히 이번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에는 티모시 실링 월드커피리서치, 메리 산토스 국제여성커피연맹 회장, 크리스토퍼 헨든 MIT 화학박사, 야니스 아포스톨로풀로스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 부회장, 2016 월드바리스타챔피언 버그 우 등이 찾는다.

티모시 실링은 커피의 품종 개발, 생산량 증대 등을 위해 실험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하는 등 커피 산업을 안정적으로 주도해온 독보적인 인물로 꼽힌다. 또한 MIT에서 실험적인 화학자로 유명한 크리스토퍼 헨든 박사는 커피와 물의 화학반응에 관한 책으로 커피 업계에 한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는다.

버그 우는 아시아에서 2번째로 탄생한 대만 출신의 2016월드바리스타챔피언으로 아시아 최초의 월드바리스타챔피언(2014) 히데노리 이자키와 함께 한국을 찾는다.

이들은 커피 과학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커피시장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커피 과학의 의미와 실질적 성과에 대해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해 강연한다.

또한 올해는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의 챔피언들과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내년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17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이 갖는 의미와 심사 기준에 대해 듣고, 챔피언들의 대회 재연을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