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화장품 원료 사업 나선다

CJ제일제당, 화장품 원료 사업 나선다

기사승인 2016-11-08 11:03:16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이 천연유래 소재와 발효·효소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 원료사업에 나선다.

8CJ제일제당은 화장품 원료 전문 브랜드 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이고 국내와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그리디언트(N’gredient)는 천연, 자연유래를 뜻하는 내추럴(Natural)‘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것으로 자연친화적 원료를 의미한다.

화장품원료는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같은 특정한 기능을 보유한 유효원료(Active)’와 화장품의 흡수도나 발림성을 개선해 좀 더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기초원료(Base)’의 두 가지로 분류된다. CJ제일제당은 밀의 배아를 발효시켜 추출한 물질로는 미백과 항노화(Anti-aging) 기능을 가진 유효원료를 만들고,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유지를 활용해 화장품의 사용감이나 안정도 등을 높이는 기초원료도 개발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약 18조 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도 약 80% 이상인 15조 원 가량이 기초원료 시장일 정도로 비중이 더 크다. CJ제일제당은 독보적인 발효·효소 기술뿐 아니라 친환경 방식의 정제 기술과 소재결합 기술을 앞세워 글로벌 기초원료 분야를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