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카페쇼가 열린다…‘2016 서울카페쇼’ 코엑스서 오늘 개막

최대 규모 카페쇼가 열린다…‘2016 서울카페쇼’ 코엑스서 오늘 개막

기사승인 2016-11-10 15:12:11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 15회 서울카페쇼 2016’이 서울 코엑스 A~D홀 전관에서 오늘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10일 엑스포럼에 따르면 제15회 서울카페쇼는 국제커피기구(ICO)가 공식 후원하며, 41개국 580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세계 커피 산업 전반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와 서울커피투어버스, 친환경 캠페인 등 다채로운 체험과 문화행사가 마련돼 바이어와 일반 참관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 서울카페쇼에는 세계 최대 커피 생산국인 브라질은 물론 에티오피아, 케냐 등 대표적인 원두산지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고품질의 생두와 원두를 선보인다. 또한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산업 전반을 전시해 글로벌 식음료 문화와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올해에는 일반 관람객들이 커피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서울시와 함께 외국인 대상으로 서울커피투어버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커피를 직접 만들면서 배우는 커피 트레이닝 스테이션’,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팀 멤버들의 커피 제조 과정을 보고 시음할 수 있는 ‘WBC올스타즈서울’,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라떼아트 대결 월드 라떼아트 배틀등이 진행된다.

주최사 엑스포럼 관계자는 기후 변화 등의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카페 투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서울카페쇼가 되겠다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