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수능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오는 16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SNS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찹쌀떡, 포크, 휴지 등 수능과 관련된 상징적인 아이템을 선택한 후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베네길, 아메리카노 등의 경품을 진행한다.
빕스는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18일까지 수험생은 물론 예비 수험생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샐러드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나 학생증과 함께 빕스 온라인 쿠폰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빕스 쿠폰은 CGV 홈페이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평일 2만1900원인 샐러드바를 쿠폰 사용시 1만4900원에, 평일 저녁과 주말 2만9700원 쿠폰 사용 시 2만2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쥬씨도 ‘쥬씨가 간다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쥬씨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원하고자 하는 수험생의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사연 중 추첨을 통해 직접 사연자에게 나눔트럭을 방문해 200잔의 음료를 제공한다.
도미노피자는 베스트피자 3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수능 전날인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와규 앤 비스테카, 킹프론 씨푸드, 직화 스테이크 피자 3종 피자를 방문포장 주문 시 40% 할인해 제공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두 개의 1등급 기운 받아 수능도 1등급 수능대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원 아이템을 선택한 후 응원글을 남기면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압력밥솥, 온수매트,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설빙은 ‘초코통통 찰떡볼’ 신제품을 출시하며 동시에 수능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설빙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 10% 할인과 메뉴 주문시 아메리카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수능 프로모션 홍보물이 부착된 매장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파파존스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더블 치즈버거,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룸 등 3종의 이벤트 대상 피자 구매 시 피자를 25% 할인받을 수 있다. 피자 할인 대신 8인치 메가 초코칩 쿠키를 500원에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통해 같은 기간 수퍼파피스 라지사이즈와 콜라 500㎖ 세트 메뉴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