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공공분야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국민연금공단, 공공분야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기사승인 2016-11-15 16:02:41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공공분야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라이징 스타 프로젝트(Rising Star Project)’ 부문 장려상(3위)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공공분야 빅데이터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3.0 공공 빅데이터 분석 사례 중 국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성과가 높은 우수 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행정자치부가 주최한 대회이다.

이날 본선에서 공단은 남양주시와 정부3.0 협업을 통해 추진한 ‘잠재적 사회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 사례를 발표했으며, 심사위원과 국민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효과성과 확산 가능성 등을 인정받아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이번에 수상한 ‘잠재적 사회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 사례는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와 지자체(남양주시)의 데이터를 융합해,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일자리를 제공하고 국민연금 등 필요한 사회복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심사위원단은 공단의 사례를 “유일하게 정부기관과 지자체가 데이터를 교류하여 이뤄낸 구체적 성과”라고 평가하며 “향후 대국민 파급력이 커지도록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남양주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정부3.0 협업을 확대하여 더 많은 국민들에게 선제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국민연금 사각지대 해소에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