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올해 교육지원사업에 18억원

예천군 올해 교육지원사업에 18억원

기사승인 2017-01-12 10:14:16
[쿠키뉴스 예천=노창길 기자] 예천군은 교육의 질 향상과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기반을 다지기 위해 올해 18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군은  초중고 학생들의 학업능력 신장을 위한 학교교육 지원사업으로 초등 영어체험교실 운영, 초등 학습준비물 구입비 지원, 초등 충효교실 운영, 중등 방과 후 교실 운영, 농어촌 기숙형 고등학교 기숙사비 지원 등 7개 사업에 5억 원을 투입한다.

또 초등 영어체험교실 운영을 위해 원어민강사 배치로 외국인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도록 하고 초등학교 5학년 전원에게 대구경북영어마을 4박 5일간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말하기 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우수인재로 커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전원이 무상급식을 받을 수 있도록 4억 2000여만원을 지원할 뿐 아니라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축산물이 학교급식 식재료로 공급 될 수 있도록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에 2억 9천여만원을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시와 협약을 통해 예천학사 건립에 7억 원을 출연해 7실 14명의 입주권 확보로 2014년부터 우리지역 학생들이 입사하고 있으며 매년 35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우수 인재 양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민선 6기 군정방침인 '수준 높은 교육문화'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강화로 교육의 질 향상과 우수 인재 양성으로 지역 발전의 기틀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