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업계 단신] 한우리, 블로그·아이엠스쿨 통해 서비스 外

[교육 업계 단신] 한우리, 블로그·아이엠스쿨 통해 서비스 外

기사승인 2017-01-17 14:16:33

한우리독서토론논술, 블로그·아이엠스쿨 통해 독서교육 콘텐츠 제공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공식 블로그와 아이엠스쿨 매거진을 통해 학부모를 위한 독서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오픈한 블로그는 연령대별 맞춤 독서 교육법을 중심으로 글쓰기 지도법, 테마별 추천도서 등을 소개한다.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모은 ‘독서교육 Q&A’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우리 가이드의 경우 현재 진행 중인 독서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 진행 내용을 수록하며, 생생 정보 가이드에서는 각종 교육 정보와 체험학습 팁을 공유한다.

한우리는 학교 알림장 어플 아이엠스쿨 매거진에서도 독서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함께 실시한다. 어플 내 ‘매거진’ 탭 가운데 ‘공부·학습법’ 카테고리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업로드는 주 2~3회 이뤄진다. 아이엠스쿨은 학교 알림장을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어플로, 2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만 1000여개 학교에서 사용 중이다.

 

한솔교육, 주니어플라톤 ‘질문의 차이’ 캠페인 영상 공개

한솔교육이 바이럴 영상 두 편을 유튜브 등에 공개하며 토론식 독서논술 프로그램인 주니어플라톤이 말하는 ‘창의력이 커지는 질문’이 어떤 것인지, 질문의 차이가 아이들의 생각과 반응에 어떤 차이를 이끌어내는 지를 전하고 있다. ‘영화패러디’ 편은 다양한 답이 나오는 플라톤식 질문으로 아이의 생각을 이끄는 주니어플라톤의 특징을 다양한 모습으로 변하는 개그맨 정성호를 통해 보여준다. ‘실험카메라’편의 경우 질문의 차이에 따른 생각의 변화를 담았다.

한솔교육은 바이럴 영상 공개와 함께 무료 수업, 상담 이벤트 등 진행하며 질문의 중요성을 알리기 마케팅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1월 말까지 2017년 1월 주니어플라톤 3·6·12개월 단계를 시작하는 전 고객에게 ‘플라톤 캐주얼 백팩’을 증정한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주니어플라톤을 통해 독서토론 전문 교사와 정해진 답이 아닌 창의적 사고를 이끌어내며 깊이 있는 토론을 가질 수 있으며 문제해결력과 자기생각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테크빌교육, 동절기 ‘사랑의 헌혈’ 나눔 실천

테크빌교육 임직원들은 17일 겨울철 혈액 수급부족을 해소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회사 앞 이동 헌혈차량을 이용해 ‘사랑의 단체 헌혈’ 행사를 가졌다. 이날 헌혈 행사에는 30여명의 테크빌교육 임직원이 동참했으며, 헌혈에 참여하고 받은 헌혈증은 백혈병 어린이재단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헌혈 외에도 노숙자를 위한 배식봉사 및 임직원의 적십자사 기부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히 나눔 실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2001년 설립한 테크빌교육은 이러닝(e-Learning)을 핵심역량으로 한 공교육 중심의 교육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은 2002년 교육부 인가를 받았으며, 연수원 최초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밖에도 즐거운학교, 부모공감, 티처몰, 에듀빌, 쌤동네, 진학프로, SW ProDG 등 자체 교육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