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새해 첫 간담회 개최

안동시의회 새해 첫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7-01-23 21:17:42
[쿠키뉴스 안동= 노창길 기자] 안동시의회는 23일 새해 첫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회 간담회는 도청 신도시 공공하수도 인수 및 운영 계획, 성덕댐 용수 길안천 취수시설 하천점용 및 공유수면 점·사용허가취소 처분, 3대문화권사업 관리운영 활성화 추진 등 시정 주요현안 사항에 대하여 집행부로부터 그 간의 추진현황, 문제점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성덕댐 용수 길안천 취수시설 하천점용 및 공유수면 점·사용허가취소 처분과 관련해 반회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하여 아름다운 길안천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유교문화의 중심지로서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한국유교의 세계화를 도모하는 3대문화권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설 운영 계획 수립, 조직 관리 활성화 방안 마련,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촉구했다.

한편 김성진 의장은 “2017년에도 성공적인 의회의 운영과 시정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집행부와 의회, 의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안동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