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아이들 목소리 귀 기울이다

영주시 아이들 목소리 귀 기울이다

기사승인 2017-02-07 10:15:32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영주시는 영주시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아동 50명을 모집한다
 
영주시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 조건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했다. 

시정운영에 대한 아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서 실효성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 아동친화적인 도시로 한걸음 더 나가기 위해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ojk1017@korea.kr)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2월 24일 최종 선발하며 3월중에는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은 시 아동 관련 정책 수립, 시행 및 분석․평가과정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행사의 참여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의견 제시 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의 추진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영주시는 2015년 9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하반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동참여위원회 구성으로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권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권이 보장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영주시의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