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체육인프라 확충

영주시 체육인프라 확충

기사승인 2017-02-09 10:36:42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영주시는 생활체육시설 인프라를 대폭 확대한다.

시는 시민이면 누구나 누리는 복지 일환으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실내수영장‧복싱전용체육관 개관과 세대‧종목별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영주실내수영장(사업비 150억원)과 대한복싱전용훈련장(사업비 100억원)을 올해 말 준공해 시민들의 다양한 체육시설 수요에 대응하고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영주실내수영장 건립은 전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로서 “아동친화도시” 영주시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자리매김해 온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영주댐 수변 생활체육공원 조성, 시민운동장 우레탄 트랙 교체, 영주시전용탁구장 건립, 영주국민체육센터 장애인 화장실 증축, 시민정구장 화장실 및 샤워실 설치, 시민운동장 보조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등을 통해 활용도와 편의성 증진과 각종 대회 개최에 적합한 시설기준‧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활동을 돕기 위해 풍기읍 광복공원 내, 안정면 오계리, 순흥면 읍내리, 단산면 옥대리, 부석면 임곡리, 상망동의 게이트볼장에 인조잔디 및 비가림시설을 설치해 상시 이용 가능한 전천후 게이트볼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자전거 공공대여소는 주말 하루 평균 대여수가 200대로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다. 올해는 시민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자전거 공원과 무섬마을 외에도 선비촌, 서천둔치, 한정교 등에 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증설은 영주시 유명 관광지 간의 대여소를 구축 ·연결함으로써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 것은 물론 건강도 다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올해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체육 환경에 발맞춰 세대‧종목별 수요에 맞는 다양한 체육시설인프라 확충에 힘쓸 것”이라며 “각종 대회 유치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