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월 아카데미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 초청

청송군 2월 아카데미 '국제구호전문가 한비야' 초청

기사승인 2017-02-14 12:06:03
[쿠키뉴스 청송 = 노창길기자] 청송군 20일 청송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제구호 전문가인 한비야 강사를 초청해 ‘2월 명품 청송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한비야 국제구호 전문가는 서른셋 젊은 나이에 다니던 회사를 나와 세계일주에 도전, 사십대에는 국제구호개발기구(NGO)인 월드비전에서 긴급구호 팀장으로 내전이 끝난 서아프리카 말리에서 35만여 명의  피난민을 도우는 등 세계 곳곳의 재난현장에서 일했다

한비야는 현재는 월드비전 시계시민학교 교장을 맡으며 전쟁과 재난재해로 인한 난민들의 구호활동에 힘쓰는 등 세계 긴급구호정책을 실현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문화관광부 선정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1그램의 용기”와 세계오지 여행기인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밀리언셀러인 “지도밖으로 행군하라”등이 있다. 

또한 네티즌이 만나고 싶은 사람 1위, 대학생이 존경하는 여성 2위, 평화를 만드는 100인 등에 선정되었고, YWCA 젊은 지도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강의는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라는 주제를 통해 세계 곳곳의 오지를 돌아다니며 얻었던 경험과 긴급구호 현장에서 겪은 이야기를 들려주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과 망설임을 갖는 이들에게 용기를 건네는 응원의 강연을 선사해 줄 예정이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