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선비의 꿈“ 이뤄요

영주시 "선비의 꿈“ 이뤄요

기사승인 2017-03-02 10:26:40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영주시 인재육성장학회가 인재육성에 큰 힘을 보탠 것으로 나타났다.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08년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영주의 교육발전을 위해 설립된 것으로 향우회와 동창회, 일반시민 등 지역민들이 크고 작은 성금을 모아 2017년 2월까지 140억 원의 기금을 마련해 주변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장학회가 3억원의 기금 출연으로 시작된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기금은 시민 1인 1계좌 운동으로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냈으며, 릴레이 기탁과 기업후원, 출향인사들의 기부 등 해를 거듭할수록 장학금 기탁이 늘어나 설립 첫 해인 2008년 269명의 사람들이 모금에 참여한데서 시작해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또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2023년까지 인재육성장학기금 200억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영주시에서는 해마다 5억원을 출연하고 장학기금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편 시는 선비정신이 살아있는 미래인재 육성을 역점시책으로 정하고, 글로벌인재양성특구 지정 10년을 맞아 선비 인재양성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인성교육을 강화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는 교육도시를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