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 ‘인비절라인’, 치과의사 대상 세미나 통해 투명교정 노하우 전수 外

[의료기기산업] ‘인비절라인’, 치과의사 대상 세미나 통해 투명교정 노하우 전수 外

기사승인 2017-03-02 18:24:23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는 지난달 18일~19일 서울코엑스와 부산벡스코에서치과 의사 및 스태프 1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비절라인’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3D 스캔, 3D 프린트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치아교정장치로 정교한 치료를 추구하는 인비절라인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고 투명 교정의 해외 사례를 공유해 국내 교정의학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기존에 인비절라인 교육을 이수했는지 여부와 관계 없이 관심이 있는 모든 치과의사가 참석할 수 있는 무료 행사로 진행됐으며, 주요 강연자로는 치과교정전문의 ‘히로시 사모토 박사(Dr.Hiroshi Samoto: Orthodontist, PhD)’가 나섰다.

사모토 박사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투명교정장치 관련 다양한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인비절라인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강연자로 활동중이며, 오는 4월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비절라인 세미나에도 강연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사모토 박사는 이날 세미나에서 인비절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과개교합(윗니가 아랫니를 덮는 부정교합) 교정 치료법과 발치교정 치료 사례를 공유했다. 치아 이동의 적합한 경로와 교정 후 모양을 결정하는 고급 알고리즘 ‘스마트스테이지(SmartStage)’ 기술과 치아 이동 경로를 정확히 제어하는 ‘스마트포스(SmartForce)’기술을 활용해 치아의 수직 조절과 평행이동을 예측하고 세밀하게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연 이후에는 정확한 예측에 기반해 교정치료가 가능한 인비절라인의 특화된 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가한 치과 의사들은 치아이동 3D 시뮬레이션프로그램 클린체크 및첨단 3D 스캐닝 기술 등에 대해 활발한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박정언 마케팅 담당자는“앞으로 국내 투명교정 치료 기술의 올바른 확산을 위해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치료 전문의들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 및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일상속 쉽고 간편한 정신건강관리= 옴니씨앤에스(대표이사 김용훈)는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 이하 스포엑스 2017)’에서 헬스케어 솔루션 옴니핏 VR을 선보였다.

올해 17번째를 맞이하는 스포엑스 2017은 헬스, 스포츠용품, 캠핑, 아웃도어, 바이크, 수중 및 익스트림 레저스포츠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최대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다. 올해 전시규모는 434개사 1628개 부스에 이르며, 드론 축구, 스포츠 VR체험 등의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옴니씨앤에스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VR특별관에서 옴니핏 VR과 함께 옴니핏 마인드케어, 옴니핏 링 등 정신 건강관리 플랫폼을 선보였다. 옴니핏 VR은 옴니씨앤에스가 개발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옴니핏의 주요 제품군으로 생체신호 측정 및 가상현실 기술을 동시에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정신건강 상태 분석 및 심리 치유를 가능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VR 기기에서 보여지는 숲, 바다 등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통해서 심리 치유 훈련까지 가능해 헬스케어와 가상현실이 접목된 헬스케어기술을 선보였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 직업을 막론하고 정신 건강 관리의 필요성이 커지며 옴니핏의 정신 건강 관리 솔루션에 관심을 갖는 국내외 기관 및 기업 등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정신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