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카드, 봄맞이 문화이벤트 진행 외 신한카드

[금융 이모저모] 하나카드, 봄맞이 문화이벤트 진행 외 신한카드

기사승인 2017-03-16 09:49:05
[쿠키뉴스=노미정 기자] 하나카드, 봄맞이 문화이벤트 진행 

하나카드가 봄맞이 문화이벤트를 홈페이지의 하나컬처 서비스로 행사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하나카드 컬처는 전 회원 대상으로 영화, 공연, 전시 등 무료초청 이벤트 및 특가 할인을 상시 제공하는 프리미엄 문화서비스다.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실적조건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컬처 서비스로 구매하면 문화 ▲지킬 앤 하이드 ▲오!캐롤 ▲꽃보다 남자 등 인기 뮤지컬과 마술사 이은결의 디 일루션(THE ILLUSION)을 최대 40~60% 할인 받을 수 있다. 연극 ▲운빨로맨스 ▲라이어1 ▲남자충동 ▲베헤모스 ▲더 가이즈 등도 1만원 특가로 예매할 수 있다. 

무료초청 이벤트도 있다. 무비투나잇은 개봉 예정작 영화 원라인(배우 진구, 임시완, 이동휘 등 출연) 시사회에 500커플을 초청하는 이벤트다. 하나카드 홈페이제에서 오는 19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또 연극 ▲코미디의 왕 ▲놈놈놈, 뮤지컬 ▲루나틱 ▲더 데빌, 전시 ▲YOUTH-청춘의 열병, 그 못다한 이야기 등 20여편의 작품 역시 무료초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02-6206-0245)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한카드, 인공지능 소비 관리 서비스 FAN페이봇 오픈
 
신한카드는 인공지능 소비 관리 서비스인 판(FAN)페이봇 애플리케이션을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FAN페이봇은 FAN페이봇은 소비자 개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스마트한 소비생활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비서 서비스다. 지난해 9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6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 인공지능 스스로 소비 패턴 분석을 정교화하는 학습 과정을 거쳤다.

먼저 FAN페이봇은 카드사용 내역을 관리할 때 소비자가 원하는 항목을 인공지능이 추천하고 분류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컨대 데이트 항목을 설정해두었다면 인공지능이 영화관, 패밀리레스토랑, 놀이공원 등 데이트 항목에 적합한 소비내역을 우선적으로 자동 분류해준다. 기존에는 영화관, 패밀리레스토랑, 놀이공원 등으로 분류된 서로 다른 지출 카테고리의 비용을 고객 스스로 계산해야만 소비관리가 가능했다. 
 
또한 항목별로 예산을 설정하면 카드 사용 내역을 체크해 예산 대비 지출 정도를 매일매일 확인할 수 있다. 상세 지출 내역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고객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고객 개인의 생활 반경 내 5대 업종 추천과 지역별 맛집 추천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FAN페이봇을 필두로 서비스 전 영역에 인공지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noet85@kukinews.com

노미정 기자
noet85@kukinews.com
노미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